현장이야기

감탄에 감탄을 +더하다!

2018 하반기 우수가맹점
감탄떡볶이 향남점

2018-07-13 16:47

 유난히도 덥던 7월 떡볶이를 무척이나 좋아하신다는 점주님이 운영하는 향남점으로 향했습니다.

문을 열자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맞아주네요.

밝은매장에서 시원하게 기분좋게! 20대부터 감탄떡볶이를 운영해 온 점주님과의 즐거운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hewh.jpg

 

???????-01.jpg

내가 좋아하는 음식,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예요. 

???????-02.jpg

 

"제가 감탄떡볶이를 하게 된 계기가 처음에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였어요.

저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떡볶이랑 분식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결혼하고 임신했을 때 집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자주 가서 먹고는 했는데 정말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신랑이랑 분식집을 하자고 했을 때, 지금의 감탄떡볶이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랑 자주 먹던 브랜드였거든요. 깔끔한 포장도 마음에 들었었고요.

지금도 저는 감탄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요. 떡볶이는 매일 먹어도 안 질리는 것 같아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 임신 중에도 내내 떡볶이를 달고 사셨다는 점주님.

좋아하는 음식과 브랜드라서 더 열심히 잘 운영을 하시는 게 아닐까요?

 

 

ghs.jpg


  ???????-01.jpg

내 아이에게 자주 감탄떡볶이를 먹인다는 것- 그만큼 자신 있다는 거죠!

 ???????-02.jpg

 

"제가 아들이 3명이 있는데 저희 아이들도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어요. 특히 둘째 아이가 많이 좋아해요.

첫째 아이는 아토피가 있는데 다른 곳에서 튀김을 먹으면 몸에 반응이 오거든요. 그런데 저희 튀김은 먹어도 괜찮아서 제 아이들도 자주 먹여요.

좋은 재료로 깨끗하게 만들었으니까 아이들에게도 먹일 수가 있는 거죠. 저희가 파는 음식은 정말 자신 있어요.

좋은 재료로 깨끗하게 맛있게 만들거든요그래서 저희 가족도 즐겨먹고 고객분들에게 자신 있게 권할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식사로 자주 감탄떡볶이 음식을 포장해서 가신다고 합니다.

내 아이에게 먹일 수 있다는 건 그만큼 믿을 수 있다는 거겠죠? ^^

 

  

hfe.jpg

 

???????-01.jpg

투자는 한 만큼 돌아와요.

???????-02.jpg

 

"이번에 브랜드를 변경하면서 인테리어도 싹바꿨어요. 그러면서 에어컨도 천정형 에어컨으로 교체를 했죠.

세스코 관리도 받고, 주방 쪽 조명도 음식이 맛있어 보이는 조명으로 다 교체를 했어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분들께서 좋아했으면하는 마음에서 다 변경을 한 거죠.

고객분들이 오셔서 인테리어 깔끔하고 예쁘다고 좋아해 주시고 매장도 시원하고 하니까

한번 올 거 두 번 오고, 세 번 오고 그렇게 되더라고요."

 

 

매장에 세세하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는 말에 고객분들을 위해서 투자를 했다며 방긋 웃으십니다.

이렇게 투자를 하면 그만큼 또 돌아온다고.. 고객분들이 좋아하면 그걸로 또 좋은 게 아니냐고 하시네요.

 

???????-01.jpg

데이터를 만들어 놓으면 운영에 도움이 돼요.

 ???????-02.jpg

 

"저희 신랑이 많이 세심해요. 꼼꼼하고.. 그러다 보니 언제 어떤 음식이 많이 팔린다는 걸

다 기록을 해서 데이터를 만들어 놨더라고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건 아니죠.

오랜 시간동안 매장을 운영하면서 그때그때 정보를 적어놓고 하다보니 그런 데이터가 만들어진 건데, 이제 정말 많은 도움이 돼요.

예를 들면 7월쯤에는 밀떡볶이 판매가 많고 12월에는 저녁에 세트 손님이 많고그런 거죠.

그래서 거기에 맞춰서 재료를 준비하고 음식을 만들어 놔요.그렇게 하면 판매량이 얼추 맞아요.

기존에 감탄떡볶이를 하고 계시는 점주님들은이런 식으로 정보를 모아 놓으면 장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랜 시간 매장을 운영하다 보니 노하우가생겼다는 점주님.

이렇게 꼼꼼하게 분석까지해서 똑 부러지게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네요.



hsdg.jpg

 

???????-01.jpg

끝까지 감탄떡볶이를 해보자!

???????-02.jpg

 

"제가 지금 향남점을 하고 있고 신랑이 평택에서 감탄떡볶이 매장을 하고 있어요.

향남점을 하다 보니까 괜찮고 좋아서 평택에 하나를 더 오픈했거든요.

지금 같이 일하고 있는 사촌 오빠와 가족같이 일하는 언니가 정말 잘해주고 있어서

이 매장은 두 분께 맡겨두고 매장을 하나 더 하려고 지금 상권을 보고 있어요.

저희끼리는 그런 이야기를 해요 우리는 끝까지 감탄떡볶이를 해보자!

중간에 그만두지 말고! 다른 브랜드로 변경하지 말고! 끝까지!"


 

3번째 감탄떡볶이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는 우리 점주님

끝까지 감탄떡볶이를 해보겠다는 다짐을 하며 즐거웠던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ㄴㄹ.jpg

 

 

매장운영에 관해 확고한 운영 철학이 있던 점주님께 저도 많은걸 배울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점주님~ 3번째감탄떡볶이 매장도 우수가맹점으로 뵙길 기대하겠습니다. 파이팅!